반고흐 하면 술주정뱅이에 자기 귀를 자르고 권총으로 자살한 미치광이나, 아니면 예술적 정열의 화신이나 천재 화가로만 여겨져 왔다. 그러나 단순히 그가 위에 언급한 것처럼 양극단의 평가를 받은 인물이라면, 그는 우리조의 발표의 대상이 되지 않았을 것이다. 그는 본론에서 언급하겠지만 불행하
클림트는 값비싼 재료와 다양한 문양을 활용해 여인을 예술품으로 만들었습니다.
클림트 그림의 특징은 다른 화가들은 거들떠보지 않았던 각종 문양을 과감하게 부각시킨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이 그림에서도 특이한 눈 모양의 문양과 삼각형, 사각형, 동그리미 등 다양한 문양이 눈길을 끕니다.
인고 발터(Ingo F. Walther)는 『고흐 평전』에서 첫 문장을 “빈센트반고흐의 삶은 완전한 실패였다”로 시작해서 “그는 세상과 삶을 사랑했지만 그 사랑은 되돌아오지 않았다. 그는 그런 세상에서 고통스러워했고 파멸했다”로 마쳤다. 빈센트반고흐(Vincent van Gogh)는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리는 삶을 살
빈센트반고흐
1835년 3월 30일 네덜란드 시골 목사의 아들로 출생
16세 때 조그만 미술 상점에서 일, 24세 때 전도사 양성학교 들어갔지만 자격증 얻지 못함.
1883년 30살에 부모 곁에서 미술 다시 시작
1886년 파리에서 인상파 화가들 만나면서 영향을 받음.
이 후 아를에서 고갱과 함께 생활하
I. 서론
들어가기 전에, 본 서론은 예술성과 공격성간의 상관관계를 밝히고 여러 이론과 사회 현상들을 통해 개념을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을 밝혀둔다.
일찍이 서양 철학의 대부인 아리스토텔레스는 "철학 연구에서든, 국가 행정에서든, 정치적인 경합에서든, 또는 예술의 실현에서 재능으로
반영인 것이다. 그 외에 <나의 탄생> 1932, 30.5x35, <프리다와 유산> 1932, 31.7x23.5등이 그녀의 고통을 형상화하였다.
1940년대 말의 프리다의 건강은 극도로 악화되어 걷는 것조차 힘겨워 했다. 이후 프리다 칼로는 진통제 없이는 작업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고통에 시달렸다. 프리다가 죽기 1년 전인 195
반고흐 생애의 특성은 예술이 진정한 의미에서 그에게 운명적이었다는 것에 있다. 첫째로, 화상이 가계 전통을 유산으로 물려받은 그는 일찍이 예술과 접촉할 기회를 가졌고, 그림 판매원으로서의 직업을 갖고자 했으나 이 직종에서 성공할 수 없었는데 반면 거의 유일한 후원자로서 빈센트 생에의 결
Ⅰ. 서론
예술을 이해하려는 시도는 예나 지금이나 다양한 분야에서 필사적으로 행해지고 있다. 그것은 아직 아무도 모른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그도 그럴 것이, 예술의 정의는 수도 없이 경신되어 왔으며 그만큼 양태도 극적인 변화를 이룩했다. 예술은 더 이상 새로운 시각을 요구하지 않는다. 때
. 때문에 예술작품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생각하는 입장이 되지 못했다. 조형 활동과 미술표현을 통해서 인간이 하느님에게 도전한 것은 그 ’기술‘로서가 아니라 방향이 잘못 잡힌 ’예술적인 의욕‘에 잘못된 점이 있었던 것이다.
ex) 기술 : 노아의 방주 예술적인 의욕 : 하늘에 닿으려 쌓은 탑